2017/12/26 화요일
1. 진심으로 함께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는 것도 행운이다.
2. 몸을 계속 움직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울 것
2017/12/26 화요일
1. 인생 걱정할만큼 그리 길지 않다. 즐기는 시간도 부족하다.
2. 자신의 목소리에 신경써라. 톤이 높아지지 않는지 항상 체크하라.
2017/11/14 화요일
1. 6개의 선종. 담배 끊기.
2. 스트레스 줄이기
2017/11/07 화요일
1. 먹는 것을 조절해야 한다. 적게 먹고 몸을 가볍게 만들자. 다시 강조한다. 자제없는 행복은 없다.
2. 움직이는 동안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야 한다. 그래야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다.
3. 이 세상에 두려운 건 없다. 모두가 마음이 만들어내는 장난일 뿐.
4. 다시 책을 읽자. 그리고 정리하자.
2017/10/10 화요일
1. 몸이 아플 정도로 술을 마시는 건 미련한 짓이다. 자제를 하지 못하니 미련한 짓이 반복된다. 萬古不變의 진리이긴 하지만 자제 없인 행복한 삶도 없다. 제대로된 사고는 건실한 육체를 전제로 하기 때문이다.
2. 어떻게 하면 순간순간을 덤덤하게 넘어갈 수 있을까? 모든 일을 덤덤하게 진행하고, 나머지는 흐름에 맡기고 싶다.
2017/10/09 월요일
1. <1천 권 독서법>의 저자는 '죽을만큼 힘들었던' 자신의 삶이 독서로 인해 서서히 바뀌었다고 말한다. 독서에도 티핑포인트(tipping point)가 분명히 있다. 티핑 포인트에 빠르게 도달하는 법은 책을 고르는 안목을 키우는 것이다.
p. 219책을 많이 본다고 해서 성인이 되는 것 아니다. 아마 그랬다면 세상에 수십, 수백만 명의 성인이 있을 것이다. 단, 꾸준히 독서를 하다 보면(혼자 있는 시간을 갖다 보면) 마음속 불안과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힘을 얻을 수 있다.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 스스로에게 불만족스러운 마음을 지워낼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2. "People love what other people are passionate about." - La La Land 중 -
열정은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힘이 있다.
3. 다른 사람을 이용하지 말 것. 궁극적으로 자기가 해야 할 일을 남에게 미루고, 전전긍긍하거나 남탓을 하는 건 그만큼 마음이 궁색하기 때문이다.
4. 노안으로 책을 읽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65세부터는 눈이 아파 책을 읽기가 더 어려워진다고 한다. 그러니 내겐 지금부터 20년 간에 책읽는 행복을 누려야 한다. 이게 지금이라도 다른 일을 줄이고 책읽기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다.
5. 최근 공개된 OECD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 600만 자영업자 중 '1인 자영업' 인구는 약400만 정도로 나타났다. 2/3가 나 홀로 사장님 인 것이다. 자영업의 경우 10곳 가운데 7곳 (약 70%)가 3년 안에 문을 닫는다고 한다. 정부가 고용문제에 대해 더욱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
2017/10/08 일요일
1. 하고 싶은 건 너무 많지만 지금은 줄여야 할 때. 심플라이프를 강조하면서 왜 자꾸 나는 일을 벌이는가? 지금 또 다른 일들을 벌인다면 마음이 조급해서 버티지 못할 듯. 12월까지는 프로젝트 fade out 시킬 것. 그리고 나서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할 것. 언제 자연으로 갈 지 모르는 인생. 정말로 하고 싶은 일에만 집중해도 모자랄 판에.
2.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쪼가리 시간을 이용하는 것만큼 효율적인 건 없다. 항상 노트북을 상비하고, 하고자 하는 일을 정리해 나가라. 그리고 이런 쪼가리 시간을 이용하는 걸 즐겨라.
3. 인터넷에서 어떤 포스팅을 봤다. 죽을 때 어떤 생각을 하게 될 것 같냐고. 글쓴이는 "정말 노력하면서 살았지만, 삶은 힘들었다..."가 될 것 같다고 썼다. 나는 어떨까? 아마 비슷한 느낌이지 않을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